본문 바로가기

토크어바웃

이어폰을 스피커 단자 (실제 스피커에 있는 이어폰 단자)

컴퓨터 사용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궁금한 점이 이어폰을 스피커 단자 (실제 스피커에 있는 이어폰 단자)에 꼽아서 사용중인데, 이어폰 미착용시 마스터볼륨 (전체볼륨)을 70으로 해놓고 스피커로 듣다가, 이어폰을 스피커 단자에 꽂으면 소리가 너무 큽니다.

 

 

다른분들은 이어폰을 꽂으면 이어폰에 맞게 소리가 적당해진다던데
볼륨을 70에서 4까지 내려야 할정도로 소리 차이가 너무 심합니다. 
물론 평소에 이어폰을 꽂고 볼륨 소리 4인 상태로 들어도 무방합니다만...

 


제가 요즘 아프리카 방송을 하는데, 이어폰을 낀 상태에서 마스터 볼륨 크기 4 상태로 방송을 하게되면  저한테는 크게 잘 들립니다만, 보는 시청자가 소리가 하나도 안들립니다.
 


즉, 말이 좀 복잡해보일지 모르겠습니다만, 저한테는 마스터 볼륨 크기가 4로 되있으면 크게 들리고, 
시청자한테는 이어폰을 뺐을 때, 마스터볼륨 4의 소리로 들린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청자한테도 이어폰을 낀 상태에서 소리가 크게 들리게 할려면 마스터 볼륨을 50이상 올려줘야 하는데, 
이어폰을 낀 상태에서는 50까지 올릴 경우 듣지 못할 정도로 소리가 너무 커집니다. 
이것저것 찾아보기도 하고, 제 나름대로 이것저것 건들여보기도 했습니다만, 도무지 원인을 모르겠네요.. 
사용중인 운영체제는 윈도우7 64비트이고, 스피커 속성에 있는 볼륨 설정

 

 

이어폰 연장선 말씀하시는거 같네요.
그것도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볼륨조절 연결선에 있는 볼륨 조절 컨트롤로 볼륨을 내려버리면 마스터 볼륨까지 내려가는건 아닌가 싶어서 살짝 고민되네요.
단지 이어폰을 끼고 있는 이어폰 볼륨 자체만 낮아지는거면 바로 사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