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모음

아무래도 조립할 때 사제쿨러부터

가만히 보니까 2세대 i5 같은 거 구리심쿨러 줬었는데 3세대 부턴가 i5 알루미늄 쿨러 7부터는 구리심 차세대부터는 i7k 모델에 넘게 콜도 빠져 있던 걸로 얼핏 기억나는데 이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구리심대비 알루미늄 클로가 온도를 못 잡은 2쿨러 RPM 속도가 올라가서 소음이 나는 나는 거라고 생각할 수 있더라구요. 인텔기본쿨러가 떨다 폭스콘 nidec 있는데 nidec 첫부팅 때 소금이 크게 나는 특징이 있어서 갈아타는 이야기로 있더라구요. 알루미늄 안 되어 있어서 온도가 높아질때 구리보다 방열이 덜되어서 더 많이 도는 것 같은 느낌이 들고 쿨러 관련해서 이래저래 알아보다 보면 가성비 쪽으로 생각해 보게 되는 건 당연한 것 같더라고요.




수냉 따라 주던가 그렇게 느꼈는데 아무래도 조립할 때 사제쿨러부터 알아봐야 할 것 같은데군요. 급하게 설치한게 아니라 하면은 이래저래 다양한 품목들이 올라와 있으니까 다양하게 알아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인텔 쿨러 팬 부분 분리되지 않는데 기존에 구리심 방열판에 새로 설치하는 군도 해도 심만 떼어서 붙이면 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일단은 모양이 다른지 모르겠지만 생각해 본 거에 대해서 천천히 한번 방향을 잡아야겠습니다.




많이 알아본 건 아니지만 나름대로 정리 해보니까 이래저래 방법들이 눈에 들어오는 것도 있더라고요.